마이프차, 日 도쿄서 '한국프랜차이즈시장 진출 세미나' 참가… 한국 시장 진출 전략 발표

Feb 12, 2026
마이프차, 日 도쿄서 '한국프랜차이즈시장 진출 세미나' 참가… 한국 시장 진출 전략 발표

마이프차, 日 도쿄서 '한국프랜차이즈시장 진출 세미나' 참가… 한국 시장 진출 전략 발표

  • 도쿄서 韓 시장 진입 전략 공유… B2B 교류 물꼬

창업 플랫폼 마이프차(대표 김준용)는 지난 10일 일본 도쿄 마루노우치 빌딩 7층에 위치한 마루 빌딩 홀 & 컨퍼런스 스퀘어에서 열린 앙트레(Entre) 고객사 대상 ‘한국프랜차이즈시장 진출 세미나’에 참가해 일본 기업들을 대상으로 한국 프랜차이즈 시장 진출 전략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11월 마이프차와 앙트레가 체결한 ‘한·일 프랜차이즈 비즈니스 상호 진출 및 공동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마이프차와 손잡은 앙트레는 1997년 설립 이후 프랜차이즈·대리점·위탁 모집 광고 사업을 중심으로 창업을 희망하는 개인을 지원해온 일본의 대표적 창업 플랫폼 기업이다. 현재 일본 내 창업 관련 정보 사이트 ‘앙트레넷(entrenet.jp)’을 운영하며 예비 창업자와 가맹 본부를 연결하고 있다.

마이프차는 앙트레가 자사 고객사인 현지 프랜차이즈 기업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주최한 이번 자리에 한국 시장 파트너 자격으로 참여해 세션 발표를 맡았다.

이날 세미나는 온·오프라인을 통해 동시 진행됐으며, 일본 프랜차이즈 본사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해 한국 시장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연단에 선 마이프차 김준용 대표는 경영진 및 실무진에게 세미나에 참석한 일본 프랜차이즈 기업 경영진 및 실무진에게 ▲데이터로 분석한 한국 프랜차이즈 시장 트렌드 ▲일본 브랜드의 한국 진출 시 고려사항 ▲마이프차 플랫폼을 활용한 시장 안착 방안 등을 설명했다.

양사는 이번 일본 세미나를 시작으로 상호 국가에서 교차 세미나를 본격화한다. 지난 10일 앙트레 주최로 일본 행사가 진행된 데 이어, 오는 24일에는 마이프차가 주최하는 후속 세미나가 한국에서 열린다.

특히 오는 24일 서울 세미나에는 앙트레 대표 우에다 타카시(UEDA TAKASHI )가 직접 한국을 방문해 발표자로 나선다. 앙트레 대표는 국내 프랜차이즈 기업 대표들을 대상으로 일본 시장의 동향과 진출 전략을 설명하고, 양국 기업 간의 협력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마이프차 김준용 대표는 “이번 세미나는 일본 유력 프랜차이즈 기업들에게 한국 시장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데이터를 전달하는 데 중점을 뒀다”며 “오는 24일에는 앙트레 대표가 직접 한국을 찾아 노하우를 공유하는 만큼, 양국 프랜차이즈 기업이 상호 진출하기 위한 구체적인 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끝>
Share article

Neusral blo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