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민국 엔지니어링산업의 성장에 기여한 유공자 적극 발굴
한국엔지니어링협회(회장 이해경, 이하 협회)는 오는 6월 5일 ‘2026 엔지니어링의 날’을 맞이하여 엔지니어링산업의 성장과 경제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발굴하기 위한 ‘엔지니어링산업 발전 유공 포상’ 후보자 접수를 1월 5일부터 시작했다고 밝혔다.
‘엔지니어링산업 발전 유공 포상’은 국가 경제성장의 핵심 역할을 해온 엔지니어링산업의 역할과 가치를 조명하고 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발굴․격려하기 위해 2004년부터 매년 시행되고 있다.
신청 대상은 대한민국 엔지니어링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있는 엔지니어링사업자, 유관기관, 대학, 연구원 소속 개인 또는 단체를 대상으로 누구든지 신청이 가능하다.
후보자 접수는 1월 5일(월)부터 2월 6일(금)까지 진행되며, 신청을 희망하는 자는 협회 포상접수처에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포상 신청개요>
- 기 간 : 2026. 1. 5(월) ~ 2. 6(금)
- 접 수 처 : 한국엔지니어링협회 포상접수처
- 포상대상 : 엔지니어링산업 발전에 공로가 있는 엔지니어링사업자 및 단체 또는 엔지니어링사업자 및 유관단체 소속 임직원(개인)
- 포상규모 : 산업 훈·포장, 대통령표창, 국무총리표창, 장관(청장)표창 등 00점
※ 포상규모는 관계부처와의 협의에 따라 최종 확정 예정
최종 선정된 포상대상자에 대한 시상은 2026년 6월 10일(수) 개최 예정인 ‘2026 엔지니어링의 날 기념식’에서 이루어질 예정이다.
신청 방법과 제출서류 등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산업통상부 홈페이지와 협회 홈페이지(www.kenca.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 관련 문의는 협회에서 담당한다.
<끝> |